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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5.1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5.1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5.1Q 8주에 80%이상 상승 2025.1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5.1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5.1Q 2주에 15%이상 하락 2025.1Q 반등강도(30~40)
2025.1Q 분기별 매출액 성장 2025.1Q 분기별 영업이익 성장 2025.1Q 분기별 수주잔고 성장 2025.1Q 8주에 80%이상 상승 2025.1Q 신저가대비 100%이상 상승 2025.1Q 50일신고가+신저가대비 70%이상 2025.1Q 2주에 15%이상 하락 2025.1Q 반등강도(30~40)
2023.02.20
터키 철강생산과 수출 차질에 따른 터키향 봉형강 청강 수출 증가 가능성
[하나증권 박성봉] 철강금속 weekly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211071445075760106061
현대제철, 봉형강 수요위축 '대형수주'로 뚫는다(2022..11..07)
현대제철은 판재류의 경우 물량의 대부분을 직접 공급하지만 봉형강류는 절반가량을 유통사를 통해 판매한다. 앞으로는 봉형강사업에서 대형 수주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사업전략을 내놨다. 유통 물량의 비중을 줄여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철강업계에 따르면 4분기 현대제철은 고로사업과 전기로사업의 수익성이 엇갈릴 것으로 전망된다. 고로사업의 경우는 3분기 낮은 가격으로 확보한 철광석으로 생산한 철강제품의 판매가 본격화하면서 롤마진이 개선된다는 게 업계 중론이다.
실제 현대제철은 봉형강 유통시장에서 동국제강 및 중견 제강사들과 경쟁을 완화하기 위해 최근 5개년 동안 유통 비중을 지속적으로 낮춰 오는 모습을 보였다.
봉형강은 현대제철의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출 기준으로 2018년 32.6%에서 2022년 상반기 37.7%로 꾸준히 커지고 있다. 이 사업의 수익성을 높이는 것은 현대제철의 전체 실적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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