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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이슈 코멘트
[메리츠증권 박종대] 2분기 실적이 진짜 중요한 업체들 [2025.05.27]

화장품 시장

- 브랜드뿐 아니라 ODM사 주가도 상승세, K-뷰티 산업 전반에 대한 긍정적 평가

- ODM, 용기 업체까지 함께 성장하는 K-뷰티 생태계, 탄탄한 성장 기반

- 미국 OTC 선케어 시장 진출 등 ODM 사업 영역 확대,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 한국 ODM 4사 성장률 및 가동률 모두 꾸준히 증가, K-뷰티 성장 뒷받침

- 국내 화장품 ODM/OEM OEM사(코스맥스, 한국콜마,코스메카코리아 등) 국내 &미국 법인에서 미국 고객사 주문량 증가

- 해당 고객사 제품도 베스트셀러로 등극 !K-뷰티 인지도 상승하고 있음

- 제품 다양성 확대 , 현지화 전략 강화 등 긍정적 요인 많아 미래 전망 밝음



 







화장품 시장
[유안타증권 이승은] 글로벌을 품다 [2024.09.03]

K뷰티 글로벌 점유율 확대


 







K뷰티 글로벌 점유율 확대
[하나증권 박은정] 화장품 : 글로벌 점유율 확대 이상무 [2024.09.02]

6월 화장품 수출 관련 우려, 과도하다




 







6월 화장품 수출 관련 우려, 과도하다
[미래에셋증권 배송이] ODM 전성시대 [2024.07.12]

화장품 ODM CAPA

ODM 업체들의 2Q24 호실적을 예상한다. 외형 성장과 더불어 생산 효율 개선에 비롯한 마진 개선이 기대된다.


2Q24 ODM 업체들의 국내 매출 성장률은 씨앤씨인터내셔널 YoY +49%, 코스맥스 YoY +25%, 한국콜마 YoY +17%, 코스메카코리아 YoY +15%로 추정된다. 2분기는 썬크림 등 계절 아이템과 하반기 신제품이 생산되는 ODM 성수기이다. 강한 외형 성장과 계절적 성수기가 겹치면서 ODM 업체 전반이 Full Capa에 가깝게 가동 중인 것으로 파악된다(가동률 씨앤씨인터내셔널, 코스맥스 7~80%, 한국콜마 100% 내외, 코스메카코리아 50% 미만 추정).


높은 가동률은 생산 효율 개선으로 이어진다. 특히 금번 분기는 풀가동인 만큼 수량 효과(Q)와 단가 효과(P)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는 환경이다. 수량 효과는 대량 오더에, 단가 효과는 ODM의 협상력 상승과 중소형 브랜드 오더에 기인한다. 이러한 이유로 다수의 ODM 업체가 역대 최고 수준의 국내 영업이익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한다(국내 영업이익률 씨앤씨인터내셔널 16%, 한국콜마 14%, 코스맥스 12%, 코스메카코리아 12% 추정).






 







화장품 ODM CAPA
[미래에셋증권 배송이] ODM 전성시대 [2024.07.12]






유통업 업종별 동향 점검
[NH투자증권 주영훈] 2분기, 전반적으로 부진 [2024.07.08]






글로벌 화장품 시장 내 한국 점유율 상승
[NH투자증권 정지윤] 화장품 : 화며 든다. [2024.07.08]






한국 화장품 제조시장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
[NH투자증권 정지윤] 화장품 : 화며 든다. [2024.07.08]




화장품 ODM/부자재 기업 CAPA 확대 현황 및 계획 정리
[NH투자증권 정지윤] 화장품 : 화며 든다. [2024.07.08]






2024년에도 ODM/OEM사 수혜는 지속
[현대차증권 하희지] K-Beauty의 축복이 끝이 없네. [2023.11.22]






클리오, COSRX, 브이티, 아이패밀리에스씨
[현대차증권 하희지] K-Beauty의 축복이 끝이 없네. [2023.11.22]






화장품 수출액 국가별 비중 추이
[현대차증권 하희지] K-Beauty의 축복이 끝이 없네. [2023.11.22]




화장품 ODM : 수주 잔고가 넘치는 중 / 면세 : 가격 경쟁력 저하
[하나증권 이기훈,박은정,서현정] 컨슈머 : 요우커, 좋았어 영차 [2023.09.18]

화장품 : 중국 단체 관광 재개로 업종 P, Q 상승 전망



 







화장품 : 중국 단체 관광 재개로 업종 P, Q 상승 전망
[하나증권 이기훈,박은정,서현정] 컨슈머 : 요우커, 좋았어 영차 [2023.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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